본문 바로가기
MBTI 성격유형

ENFP 유형들의 연애 특징은 매력적

by 장러브 2020. 10. 25.
반응형

요즘 MBTI가 많이들 유행이죠.
저 역시 좋아하는 성격유형 테스트 중 하나인데요.
신기하게도 할때마다 동일하게 나와서
더 소름이에요...!

 

 

 

그리고 이걸 해보니까
이게 진짜 궁합이라는 것도 있더라구요?
확실히 ENFP 성향과 맞지않는 성향들은
왠만해서 맞지 않더라구요 ㅎㅎ

 

 

 

사람이 나빠서 안맞아! 하기보다는
서로 이해할 수 있는 영역이 애초에 다르달까?

 

 

그래서 오늘 이시간에는
ENFP 유형들이 만나볼 수 있는
환상궁합과 환장궁합,
그리고 이들의 연애 특징에 대해
썰을 좀 풀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ENFP들은
전세계에서 7%
한국에서는 4%밖에 없는 희귀 성격이에요!

 

 

 

사실 관종력을 타고난 ENFP들은
이런 지점에 대해 굉장히
자랑스러워 한답니다!ㅋㅋㅋㅋㅋ

 

 

 

역시 난 특별해!
역시 난 희귀해~
하면서요 ㅋㅋㅋㅋㅋ

저도 ENFP지만 이럴때 보면 참 어이없이 단순하고 관종인 성격인듯요)

 


 

하지만 엔프피들이 그럼 이유없이 단순하기만 하냐!
그건 또 아닙니다.

 

사람들에 대한 공감력이 뛰어난 엔프피들은
자신이 칭찬받고 인정받고 싶은 만큼
다른사람들의 욕구도 살필줄 아는 따뜻한 사람들이에요~

 

 

스스로의 욕구가 있기 때문에
타인의 욕구가 어떤지 빨리 파악할 수있는 사람들이죠.
다만 그 파악하는 부분이 상당히 직관적이라
때로는 타인의 욕구와는 상이한 부분을
챙겨주기도 하는데요.

 

 

그래도 대부분의 경우
이사람들은
놀라운 직관력으로 타인의 니즈를
재빨리 파악하는데 능숙한 사람들이랍니다!

 

 

 

 

 

 

때문에
ENFP와 연애를 하게 된다면
너무 재밌고 신납니다.

 

내 욕구도 먼저 알아줄 뿐만 아니라
본인의 열정을 잔뜩 채우면서 살아가는 모습이
꽤 멋져 보이거든요 ㅎㅎ



되게 특이한 일을
꼭 해보고 싶었다면서
아무렇지도 않게 해내는 ENFP들은
이성관계를 떠나서 사람대 사람으로 보기에도
분명히 매력이 있는 사람들입니다.



현실보다는 이상적으로 사고하는
엔프피 유형들은 상상력도 풍부하고 아이디어가 넘쳐나기 때문인데요.



같이있는 사람까지도
에너지 뿜뿜으로 만들어주는
엔프피의 매력! 

 


또 ENFP들은 연애를 시작 할때
이 관심대상에 대해 도무지 헤어나오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는데요.

 


대부분의 엔프피들은 연애 초반,
넘쳐나는 본인들의 감정을 주체하지 못하고
상대방을 즐겁게 해주는 해피 바이러스를 뿜뿜합니다!!!
(숨기고싶어도 절대 못숨기는 그들의 감정)

 

 

그러나 자유로운 사고와 변화하는 상황에 개방적인
엔프피들은 연애가 어느정도 안정기에 접어들게 되면
바로 그들의 본 성향인
'자유'를 찾아 에너지를 다른곳에 쏟기(?)시작합니다.



이를테면

연애초반 이들의 관심사는
새로 사귀게된 '이성친구' 였다면

연애 중반 이들의 관심사는
엊그제 티비에서 본 '마카롱 만드는 방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즉 익숙함이 최대의 적인 ENFP 사람들은
상대에 대해 어느정도 알았다는 생각이 들고 나면
그 이후부터는 아마도 연애 초반때보다
열정을 보여주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애정이 식었다"는 단편적인 말로 표현하기는 어렵고,
그저 다양한 관심분야를 찾아보던 원래의 모습이
나오게 된 것인데요

 

 

때문에 이들과의 환상궁합은
INFJ/INTJ 이고

환장궁합은
ISFP/ESFP/ISTP/ESTP/ISFJ/ESFJ/ISTJ/ESTJ 입니다

 

자 어때요

지금까지 ENFP 유형의 연애 특징과

이들의 환상궁합.환장궁합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자유로운 성향의 ENFP는
구속하지 않고 서로 양립할수 있는
관계를 추구합니다!



이런 관계가 실제로 오래 가기도 하구요 ㅎㅎ
그럼 우리 모두 건강한 연애 해용!
안뇽~!

 

 

 

 

반응형